카쉬미르의 소녀, 국가와 종교를 넘어선 사랑의 힘
2023. 2. 9. 01:40
한 소녀가 집에 들어가기 전 한 번만 더 굴렁쇠로 놀기로 합니다. 그러다 벼랑에서 떨어지게 되고, 마을 사람들이 모두 나와 소녀를 찾아 나섭니다. 벼랑에 매달린 소녀는 말을 하지 못해 비명조차 지르지 못합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고 더 이상 위험한 상황에 놓아 둘 수 없는 엄마는 한 가지 결심을 합니다.
파키스탄의 깊은 산골마을 카쉬미르의 소녀
인도와 파키스탄은 사이가 좋지 않았지만, 말을 못 하는 딸을 위해 엄마는 인도의 사원으로 찾아가 기도를 하기로 합니다. 아빠는 여행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양들을 팔아 자금을 준비했습니다. 국경을 넘어서 인도에 도착한 엄마와 샤히디는 말을 할 수 있도록 기도를 간절히 합니다. 기도를 마친 후 귀국하는 기차를 타고 가던 중 철로 문제로 기차자 정차를 하게 됩니다. 잠이 오지 않는 샤히디는 구덩이에 빠진 어린양을 보게 되고, 기차에서 내려 어린양을 구해주던 사이에 기차는 출발을 하게 됩니다. 출발하는 기차를 따라가며 창문으로 보인 엄마를 부르지 못하고 기차를 놓쳐버립니다. 그때 뒤이어 또 다른 기차가 정차를 했고 샤히디는 그 기차에 승차하게 됩니다. 엄마가 탄 기차는 국경을 넘고, 샤히디가 탄 기차는 반대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기차가 도착한 곳에는 힌두교 하누만 신을 위한 축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축제의 한켠에 식사를 하고 있는 한 남자와 눈이 마주치고, 남자는 샤히디가 딱해 보여 음식값을 내주고 밥을 사주게 됩니다. 그리고 사원 앞에 샤히디를 내려주고 시외버스를 탔지만, 소녀가 눈에 밟힌 파완은 다시 소녀를 데리고 경찰서로 향합니다. 경찰서에서는 고아원이 아니어서 아이를 맡을 수 없다고 하여 할 수 없이 잠시동안 소녀의 보호자가 되어 주기로 합니다. 돌아오는 버스에서 승객들에게 자연스레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게 됩니다.
고등학교 졸업만 10년 재수한 파완
아버지는 공부에 영 소질이 없던 파완을 운동이라도 시키려 했지만 그마저도 간지럼을 많이 타는 바람에 운동도 시킬 수가 없었습니다. 졸업시험에 10년간 떨어지게 되면서 10학년 졸업하는데 무려 20년이 걸린셈입니다. 마침내 파완은 11번째 재수 끝에 합격을 하게 되고, 아들의 합격 소식을 들은 아버지는 충격으로 돌아가시게 됩니다. 파완은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아버지의 친구집인 델리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아버지 친구의 딸과 같이 지내게 되고 한집에 살게 된 둘은 서로 정이 들어 결혼승낙을 받기로 합니다. 파완의 장인은 집을 마련하는 조건부로 결혼을 허락받기로 합니다. 돈을 벌어 집에 오는 길에 샤히디를 만나게 된 것이었습니다.
국가와 종교를 넘어선 두 사람의 우정과 사랑
파완의 집에 오게된 샤히디는 힌두교 음식이 입에 맞지 않고, 가족이 그립기만 합니다. 당연히 샤히디가 힌두교인 줄만 알았던 파완은 이웃집에서 이슬람식 음식을 얻어먹고 있는 소녀를 발견하게 되고, 적잖이 당황하게 됩니다. 또 소녀는 이슬람 사원으로 거침없이 들어가 기도를 하기도 합니다. 종교는 달랐지만 샤히디는 파완을 전적으로 의지하게 됩니다. 말을 하지 못해 델리에서의 이름은 문니로 부르기로 합니다. 파키스탄과 인도의 크리켓 경기가 열리던 어느 날, 문니는 홀로 파키스탄을 응원하게 됩니다. 장인은 분쟁국가였던 파키스탄 소녀를 더 이상 집에 머무르게 할 수 없다고 하며, 문니를 파키스탄으로 돌려보내려고 하지만 대사관에서는 여권이 없다며 상황이 어렵게 됩니다. 파완은 장인이 얘기한 여행사를 찾아가고 결혼을 약속했던 파완과 라시카는 집을 얻는 데 사용할 돈으로 소녀를 돌려보내는데 사용하기로 합니다. 여행사에서 문니를 매몰차게 보낸 것이 못내 마음에 걸린 파완은 문니가 좋아했던 팔찌를 산 후 다시 만나러 갑니다. 여행사 직원은 문니를 데리고 이동을 하고 그 뒤를 쫓아간 그곳은 매춘을 하는 곳이었습니다. 여행사 직원은 문니를 이곳에 팔아넘길 생각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장사였던 파완은 매춘 영업장을 아수라장을 만들고 샤히디를 구출합니다. 파완은 이제 어느 누구도 문니를 맡길 수 없다고 생각하고 직접 데려다 주기로 결심을 합니다. 이렇게 인도 델리에서 파키스탄 카쉬미르까지의 긴 여정이 시작이 되고, 너무나 귀여운 소녀와 덩치는 산만하지만 순수한 영혼을 가진 파완, 이 둘의 국경을 넘나드는 쉽지 않은 여정을 많은 사람들이 도와주며 영화는 전개가 됩니다.